6월11일 DC코리안뉴스 뉴스브리핑 박종철 전 경북 예천군의원에게 한국법원이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습니다.



6월11일 DC코리안뉴스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뉴스브리핑은 친절하고 잇몸 치료 잘하는 나투라치과 협찬입니다.
해외연수 중 가이드를 폭행한 혐의(상해)로 기소된 박종철 전 경북 예천군의원에게 한국법원이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습니다. 남 판사는 “그러나 피해자와 합의한 데다 동종 전과가 없는 점 등을 참작했다”며 벌금형 선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박 전 의원은 작년 12월 23일 10일간의 해외연수 중 캐나다 토론토에서 현지 가이드의 얼굴 등을 주먹으로 때려 전치 2주의 상처를 입힌 혐의로 기소돼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이 구형됐습니다.

‘글로벌 정보기술 공룡’ 구글이 2년 연속 미국 의회를 상대로 로비자금을 가장 많이 쓴 미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NBC는 9일 구글이 지난해 로비자금으로 2170만 달러(약 257억원)를 사용하며 2년 내리 로비자금에 가장 많이 쏟아부은 회사로 나타났다고 로비와 정치자금을 추적하는 비영리단체 책임정치센터(CRP)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홍콩에서 중국 본토로 범죄인을 인도하는 법안을 계기로 대규모 반중 시위가 열린 가운데, 미국이 홍콩 시민의 자치권을 지지하는 의사를 밝히며 중국을 압박했습니다. 홍콩 자치권이 대만 문제에 이어 미, 중 간 새로운 갈등의 장이 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미국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의 한 54층짜리 빌딩 옥상에 헬기가 추락했다고 뉴욕시 소방국이 10일 밝혔습니다.
사고 직후 현장을 찾은 앤드류 쿠오모 뉴욕 주지사는 기자회견에서 헬기가 옥상에 강제 비상착륙을 시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AFP통신에 따르면 빌 드블라시오 뉴욕시장은 기자회견에서 조종사로 추정되는 한 명의 사망자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하야한 리처드 닉슨 전 미국 대통령의 백악관 법률 고문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사법방해로 알려진 행동들과 닉슨 전 대통령의 불법적 행위 사이에 놀랄만한 유사점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멕시코가 관세부과를 피하기 위해 최근 미국과 합의한 중미 이민 저감 대책이 45일 이후에 평가될 전망입니다. 또 브라질과 파나마 등 다른 중남미 국가들도 미국행 불법 이민 저감 대책 노력에 동참하는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캐나다 정부가 이르면 오는 2021년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고 블룸버그 통신 등 외신들이 10일 보도했습니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몬트리올 인근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 같은 방침을 밝히고,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업체에 재활용 의무를 지우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국 정부가 구글과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등 거대 IT기업들을 겨냥한 반독점 조사에 돌입하면서, 이들이 행해 온 불공정 행위를 둘러싼 불만들이 곳곳에서 터져나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플랫폼 사용 명목으로 거대 IT 기업들이 다른 기술 기업이나 언론사, 음악인 등 콘텐츠 제작자에 강요한 ‘불공적 계약’들에 대한 제보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0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달 말 일본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합의가 불발되면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경고하는가 하면 금리 인상 때문에 중국과의 무역전쟁에서 불리해졌다며 또다시 연방준비제도를 공격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잔뜩 뿔이 났습니다.
미국, 멕시코 간 불법 이민 대책 합의가 타결됐지만 ‘재탕’이라는 비난 여론이 일고 관세 부과 등 무역 정책에 대한 우려도 높아지자 본인이 직접 방송국에 전화를 걸어 인터뷰를 자청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0일 미 CNBC방송의 ‘스쿼크박스’ 프로그램과 즉석 전화 인터뷰를 하고 미, 중 무역 전쟁, 멕시코와의 불법 이민 대책 협상 타결 등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국의 검색엔진 구글이 뉴스컨텐츠로 벌어들인 연간수익이 47억달러(약5조5554억원)에 달한다는 미 뉴스미디어연합(NMA)의 보고서가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앞서 NMA는 10일 홈페이지에 발표한 ‘구글이 뉴스 콘텐츠로부터 얻는 이득’이란 제목의 보고서에서, 미국 뉴스 소비자 93%가 온라인을 통해 뉴스를 얻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이희호 여사가 10일 별세함에 따라 북한이 조문단을 보내올 가능성에 관심이 쏠립니다.
과거에도 북한의 조문단 파견이 단절된 남북대화를 이어가는 계기를 마련한 적이 있어 조문단 파견 시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렬 이후 경색된 남북관계에 돌파구가 될 것이란 기대도 나옵니다.

미국 국무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일본 오사카에서 28∼29일 열리는 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이후 방한한다며 한미동맹 강화 방안과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가 논의될 것이라고 10일 밝혔습니다.

10일 별세한 고 이희호 여사는 유언을 통해 “하늘나라에 가서 우리 국민을 위해, 민족의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11년 이후 자살률이 꾸준히 줄어드는 가운데 20대의 자살률은 제자리걸음을 걸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살의 동기는 ‘정신적 문제’가 가장 많이 꼽혔고, 자살자 10명 중 5명은 학생 등 무직으로 나타났습니다.

오거돈 부산시장과 양정철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장이 부산발전을 위한 협업을 다짐했습니다. 다만, 양 원장은 부산지역 최대 현안인 ‘동남권 신공항’에 대한 오거돈 시장의 지지에 대해 신중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숙원사업인 ‘학원 일요 휴무제’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법제화에 성공할 경우 서울 시내 학원과 교습소 중 학교 교과와 관련된 2만여개가 내년부터 일요일 영업이 금지됩니다.
만약 내년 ‘학원 일요 휴무제’가 법제화될 경우 2만여개의 서울 시내 학원, 교습소가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송인배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습니다.
송 전 비서관은 2010년 8월부터 2017년 5월까지 충북 충주 시그너스컨트리클럽 골프장 고문으로 이름을 올리고 급여 등 명목으로 2억9200만원을 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정부가 중소, 중견 기업의 상속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업상속공제 제도 개편안을 내놨지만 미봉책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하지만 가업상속공제 제도 요건 완화가 근본적으로 기업의 상속세 부담을 낮추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A씨는 선후배 등과 함께 빌린 차를 이용해 차로를 변경하는 승용차와 고의로 충돌해 110차례에 걸쳐 보험금 8억원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교차로 등에서 진로변경 차량을 대상으로 약 90건의 사고를 내 5억원 상당의 보험금을 수령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1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앤젤스 스타디움에서 2019 메이저리그(MLB) LA 에인절스와 LA 다저스의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한편 류현진은 올 시즌 12경기에서 9승 1패 평균자책점 1.35을 기록했습니다.
메이저리그 선수 중 가장 먼저 10승을 도전하며, 류현진 개인으로서는 2014년 이후 5년 만에 10승 도전입니다.
2회말 1사 LA 에인절스 칼훈에게 중월 솔로 홈런을 허용한 LA 다저스 선발 류현진이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11일 오전 원/달러 환율이 약보합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전 9시 20분 현재 전일 종가보다 0.3원 내린 달러당 1,184.9원에 거래됐습니다

뉴욕증시가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멕시코에 대한 ‘관세폭탄’의 뇌관이 제거되면서입니다. 금리인하 기대도 증시를 떠받쳤습니다.

오늘의 생활영어.
Isn’t it dangerous to travel alone?
혼자 여행하는 거 위험하지 않아?
Not if you don’t expose yourself to dangerous situations.
스스로를 위험한 상황에 노출시키지 않으면 안 위험해.
I’m sometimes overly trusting of people, but I do try to be careful.
가끔 난 사람들을 너무 믿기도 하지만, 조심하려고 신경을 많이 써.
Have you always traveled alone?
늘 혼자 여행했어?
So far, yes. But I’d love to travel with my loved one in the future.
지금까지는 그랬어. 근데 앞으로는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여행하고 싶어.
Where would you like to recommend to travel as a couple?
커플 여행으로 어디를 추천해 주고 싶어?
It depends on what you want to see or experience.
그거야 뭘 보고 싶거나 경험해 보고 싶은지에 달렸지.
Any place is worth traveling to.
어느 곳이든 여행할 만한 가치가 있어.
There’re no right answers in life.
인생에는 정답이 없어.
Life is full of many good choices, I believe.
나는 인생이 여러 가지 좋은 선택들로 가득하다고 믿어

혼자 여행하는 거 위험하지 않아?
스스로를 위험한 상황에 노출시키지 않으면 안 위험해.
가끔 난 사람들을 너무 믿기도 하지만, 조심하려고 신경을 많이 써.
늘 혼자 여행했어?
지금까지는 그랬어. 근데 앞으로는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여행하고 싶어.
커플 여행으로 어디를 추천해 주고 싶어?
그거야 뭘 보고 싶거나 경험해 보고 싶은지에 달렸지.
어느 곳이든 여행할 만한 가치가 있어.
인생에는 정답이 없어.
나는 인생이 여러 가지 좋은 선택들로 가득하다고 믿어

오늘의 말씀.
마태복음 5장9절.
화평케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이상으로 뉴스브리핑을 마칩니다.